새소식

부산시설공단, 지하도상가 화장실 18개소 IoT 비상벨 시스템 구축 완료

부산시설공단, 지하도상가 화장실 18개소




IoT 비상벨 시스템 구축 완료


 


광복남포국제부산역 등 4개 지하도상가 내 화장실 18곳에 공중화장실 비상벨 시스템 구축

위급상황 시 경찰 신속 출동, 직원 현장 대응

부산역 여자화장실에 설치된 음성인식 비상벨 시스템 전경 상부/하부

부산의 4개 지하도상가 화장실에 loT 비상벨 시스템이 구축됐다.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성림)은 범죄와 안전사고로부터 시민을 보호하기 위해 광복·남포·국제·부산역 등 4개 지하도상가 화장실 18곳에 비상벨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지하도상가에 loT비상벨 시스템이 구축되어 각 칸에 무선 호출벨이 설치되고, 세면대 옆에 양방향 비상벨을 두어 비상시 클릭 한번으로 경찰 상황실에 즉각 신고가 가능해졌다.

(loTInternet of Things의 약자로 사물 인터넷-여러 사물에 정보통신기술이 융합되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인터넷으로 주고 받는 기술을 일컫는다)


공단은 기존에 렌즈탐지기를 이용해 자체점검을 해왔으나 몰래카메라 점검 외에 별도의 범죄 예방 설비가 미비했던 단점을 보완할 수 있게 됐다.

 

특히, 24시간 개방되어 있고 화장실 이용률이 타 상가에 비해 비교적 높은 부산역 지하도상가 여자화장실 1개소는 음성인식센서를 추가하고 시범운영하여 살려주세요등의 음성인식으로도 경찰 상황실에 신고가 가능해져 범죄 예방률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단 관계자는 시민들의 안전을 우선으로 지하도상가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중부경찰서 자료집계에 따르면 최근 3년간 관내에서 높은 빈도의 범죄(절도 327, 폭력 116, 변사2, 강제추행 2건 등)가 이어지고 있어 공중화장실 범죄예방 설비가 무엇보다 필요한 상태로 조치가 절실했다.



관련문의: 상가처 남부지하도상가사업소 담당주임(이수민) 051-713-8206

별점 박스 아이콘
Contents 고객만족도 조사

이 화면의 컨텐츠에 만족하십니까?